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반갑습니다.
현재 영국에 있는 Ubisoft Reflections 에서 Expert Animation Programmer로 일하고 있는 신효종이라고 합니다.
저는 온라인 캐주얼 게임을 개발하다, 제 자신에게 부족함을 많이 느끼고 일본 도쿄대 대학원에서 컴퓨터인터랙션/유저인터페이스를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도쿄대 벤쳐회사에서 물/연기 등의 유체시뮬레이션을 다루는 물리엔진을 개발하게 되었고, 반다이남코 에서는 일반적인 물리엔진에서 다루는 강체시뮬레이션엔진과 로보틱스등의 연구개발을 경험했습니다. 그렇게 연구개발을 하던 중 물리 혹은 시뮬레이션이라는 것도 게임에서는 애니메이션의 한 부분이라는 것을 뒤늦게 깨닫고, 애니메이션이라는 더 큰 범주에서 제가 해 왔던 다양한 경험들을 어떻게 연결시켜 나갈 것인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저는 깨달음을 얻기 위한 긴 여행중에 있습니다만, 여러분과 함께 제가 경험했던 것, 제가 생각하는 것을 나눠보고 얘기해 보았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