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민경수
포지션 : Modeling Artist
회사 : Luma Pictures
Email :

           

선생님소개

민경수 [KyungSoo Min]

프로필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현재 미국 산타모니카에 있는 Luma Pictures 산타모니카 본사에서 3D model / texture Artist 로 일하고 있는 민경수라고 합니다.
Luma Pictures 는 최근에 가장 주목 받는 VFX 회사중에 한곳이며, 오래전부터 아놀드를 프로덕션 파이프라인으로 그 노하우를 다져나가고 있습니다.
저는 Luma에서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앤트맨’, ‘데드풀’, ‘캡틴아메리카:시빌워’, ‘닥터스트레인지’, ‘에일리언:커버넌트’ 등의 프로젝트에 참여했습니다.
지금은 ( 2017년 4월) ‘스파이더맨: 홈커밍’ 과 ‘블랙팬서’ 작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포스트프러덕션 안의 프리프러덕션이라고 불리우는 이 모델링이라는 파트는 컨셉아티스트와 리깅, 애니메이션 사이를 잇는 굉장히 중요한 포지션입니다.
그동안 다수의 마블작품에 제가 참여한 경험을 바탕으로 포폴용 작업 뿐만 아니라 프로덕션에서 모델러가 신경써야할 부분등에 대한 제 노하우를 최대한 아낌없이 공유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 민경수 드림

에센스 커리큘럼 페이지 내용

1.대상

– maya2017 아놀드 렌더러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
– 하이레즈 모델링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 하드서페이스 모델링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

2.목적

마야2017부터 마야의 기본 렌더러가 된
아놀드에 대해 소개를 하고 프로덕션에서
어떻게 활용되고있는지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또한 기본적인 모델링에 대한 이야기도 나눠보려고합니다.

3.사용 프로그램 :

Maya2016,2017(arnold), Mari

4.커리큘럼

Week 1.
• Arnold 와 aiStandard shader 소개
• Arnold render view in maya
• tx file에 관한 설명
• 선생님 이력과 소개

 

Week 2.
• Multi-tile UV for feature film
• Mari Mask paint
• Organic / Hard surface modeler에 대한 이야기와 영화쪽 portfolio 준비요령

Week 3.
• Maya hard surface vs zbrush hard surface
• Topology
• Hires model & lowres model

4주 라이팅 이론 : Composition
• Procedural texture pipeline
• Shading network
• Hypershade / node editor in maya
• 못다한 이야기들과 질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