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deling – 바비정

안녕하세요,
SONY Pictures에서 시니어 모델러로 일하고 있는 정윤성이라고 합니다.

모델링 전반에 관한 사소한 질문부터 여러분이 짐작조차 하지 못했던 실무까지.
이 수업을 통해 명확한 해결점을 드리겠습니다.

해외 취업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 분명 계실겁니다.
그분들을 위해 제가 거쳐 온 메이저 회사들, 특히 여러분이 궁금해 하시는 ILM과 SONY 모델링 파이프라인의 차이점을 짚어 보면서 각 회사에 취업을 위해 지향해야 할 부분들을 함께 준비해 보도록 합시다.
10년 이상 해외 대학 및 학원등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ILM 모델링 인턴 교육을 담당하면서 쌓은 경험이 여러분에게 분명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참여했던 영화들(Warcraft, Kong:Skull island, Spiderman 등)에서 느낀 장단점들이나 에피소드들은 덤으로 따라 오겠죠?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정윤성 드림

에센스 커리큘럼

인원제한 및 수강료 :

인원 제한 없음 /  무료 수업

에센스 수업 시간 안내 :

총 3회  1시간 20분씩  매주 목요일 오후 11시

4/26 (목) 5/3(목) 5/10(목)
오후 11:00 -12:20 오후 11:00 -12:20 오후 11:00 -12:20

대상

해외 회사 모델링 작업 과정이 궁금하신 분
모델링 스킬을 좀 더 늘리고 싶으신 분
포트폴리오 퀄리티를 올리고 싶으신 분

목적

해외 회사들의 모델링 파이프라인 이해 및 작업 요소별 중요도 숙지

사용 프로그램

Maya, Zbrush, RV

커리큘럼

Week 1
자기소개 및 진행 방향 소개
개인 작업과 회사 작업의 차이점
ILM과 SONY의 모델링 파이프라인 차이점
Q&A

Week 2
모델러로서 할 일들 소개
작업 단계별 중요 요소들 소개
Q&A

Week 3
전반적인 회사 파이프라인과 모델링 파이프라인에 대한 설명
Hard-surface와 Organic 모델링의 차이
어드밴스 수업 방향 소개
Q&A

어드밴스 중급반 커리큘럼

인원제한 및 수강료 :

20명 /  $600.00 / 청강시 $540.00

실시간 수업 시간 안내 :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토요일 오후 1시

5/19 (토) 5/26 (토) 6/2 (토) 6/9 (토) 6/16 (토) 6/23 (토) 6/30 (토) 7/7 (토)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대상

현실감있는 mechanic을 만들고 싶으신분
자신의 포트폴리오의 질을 올리고 싶으신분

목적

실제 회사의 파이프라인을 반영한 학생별 Hard-surface 완성을 통해 명확한 실무 이해 및 습득
Hard-surface 모델링에 있어 실무에서 원하는 깨끗한 topology의 중요도 인지 및 숙지

커리큘럼

Week 1
수업 진행 방향 설명
레퍼런스 준비하기
MAYA 팁 소개 및 basic object 만들기
Q&A

Week 2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Basic Object 만들기
Topology의 중요성 설명

Week 3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Mid-detail 만들기 비교(Maya와 Zbrush)
Mid-detail 추가 및 유용한 Maya 팁 소개

Week 4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Clean object 의 필요성 설명
Mid-detail의 완성

Week 5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완성된 basic object를 Zbrush로 옮기기
Zbrush 툴의 간단한 소개 및 데모
Fine-detail 추가

Week 6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Fine-detail 추가 및 Zbrush 유용한 팁 설명

Week 7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Fine-detail의 완성
Displacement Map 추출

Week 8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전반적인 작업 과정 복습 및 이해
Q&A

어드밴스 고급반 커리큘럼

인원제한 및 수강료 :

20명 /  $600.00 / 청강시 $540.00

실시간 수업 시간 안내 :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일요일 오후 1시

5/20 (일) 5/27 (일) 6/3 (일) 6/10 (일) 6/17 (일) 6/24 (일) 7/1 (일) 7/8 (일)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오후 1:00-3:30

대상

현실감 있는 Creature를 만들고 싶으신분
자신의 포트폴리오의 질을 올리고 싶으신분

목적

실제 회사의 파이프라인을 반영한 학생별 Creature 완성을 통해 명확한 실무 이해 및 습득
Creature 완성에 있어 Anatomy에 중요도 인지 및 완벽한 숙지

커리큘럼

Week 1
수업 진행 방향 설명
레퍼런스 준비하기
MAYA 팁 소개 및 basic object 만들기
Q&A

Week 2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Basic Object 만들기 비교(Maya, Zbrush)
Topology의 중요성 설명

Week 3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Mid-detail 만들기 비교(Maya, Zbrush)
Mid-detail 추가 및 유용한 Maya 팁 소개

Week 4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Clean object 의 필요성 설명
Mid-detail의 완성

Week 5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완성된 basic object를 Zbrush로 옮기기
Zbrush 툴의 간단한 소개 및 데모
Fine-detail 추가

Week 6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Fine-detail 추가 및 Zbrush 유용한 팁 설명

Week 7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Fine-detail의 완성
Displacement Map 추출

Week 8
작업 중간 체크 및 피드백
전반적인 작업 과정 복습 및 이해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