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이득우
과목 : Blueprints
포지션 : Programmer

이름 : 이득우
과목 : Blueprints
포지션 : Programmer

선생님소개

이득우 [Deuk Woo Lee]

 

Blueprints

Deuk Woo Lee

발차기 여러분 안녕하세요.

발차기에서 블루프린트 수업을 맡게된 이득우라고 합니다.

저는 지난 4년간 게임업계에 종사하시는 실무자분들을 대상으로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 교육을 해왔습니다.

올해 언리얼 엔진 개발사인 에픽 게임스의 미국 본사에서 주관하는 데브 그랜트에 교육자 부문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블루프린트는 프로토타입 도구로 코딩에 대한 높은 지식 없이도 게임을 설계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게임 개발에 관심있는 아티스트분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입니다.

이번 발차기에서의 블루프린트 수업을 통해서 아티스트 분들이 언리얼을 쉽게 이해하고,

원하는 컨텐츠를 스스로 제작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서 도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득우 드림

Bio

  •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한국 지사 이사
  • 에픽 게임스 언리얼 데브 그랜트 선정

에센스 커리큘럼

인원제한 및 수강료 :

인원 제한 없음 /  무료 수업

에센스 수업 시간 안내 :

총 3회  1시간 20분씩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3/15 (목) 3/22 (목) 3/29 (목)
오후 10:00 -11:20 오후 10:00 -11:20 오후 10:00 -11:20

커리큘럼

Week 1.
게임에 사용할 스테이지 제작하기

Week 2.
게임에 등장할 캐릭터 설정하기

​Week 3.
UI, 카메라 설정과 시네마틱 적용하기

어드밴스 커리큘럼

인원제한 및 수강료 :

20명 /  $600.00 / 청강시 $540.00

실시간 수업 시간 안내 :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목요일 오후 10시

4/5 (목) 4/12 (목) 4/19 (목) 4/26 (목) 5/3 (목) 5/10 (목) 5/17 (목) 5/24 (목)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오후 10:00-12:30

커리큘럼

Week 1 액터의 설계 방법
언리얼 엔진에서 컨텐츠를 이루는 단위인 액터를 설계하는 방법에 대해 학습합니다.

Week 2 기믹 요소의 개발
게임의 기획을 이루는 퍼즐 요소인 기믹(Gimmick)을 설계하고 직접 제작해봅니다.

Week 3 무기와 데미지
캐릭터에 무기를 장착하고 몬스터에 데미지를 입히는 기능을 구현합니다. 

Week 4 UI 제작 기초
게임 플레이에 필요한 다양한 UI 기능과 효과를 주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Week 5 애니메이션
스테이트 머신을 이해하고 게임에 맞게 여러 캐릭터 애니메이션을 구현해봅니다.

Week 6 NPC의 AI 제작
비헤이비어트리를 사용해 정찰과 플레이어를 공격하는 NPC를 제작합니다.

Week 7 게임 데이터 적용
엑셀 데이터를 기반으로 게임 로직이 전개되도록 게임의 구조를 탄탄하게 다지는 방법을 학습합니다.

Week 8 빌드와 패키징
게임 콘텐츠를 마무리하고, 빌드와 패키징을 거쳐 게임 제작을 최종 완성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