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윤규빈
과목 : 3D Character
포지션 : 3D Character Artist

선생님소개

이름 : 윤규빈
과목 : 3D Character
포지션 : 3D Character Artist

윤규빈 [Gyu Bin Yun]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3D Character Artist 윤규빈입니다.
저는 지난 5년간 국내 온라인게임과 모바일게임등에 캐릭터모델러로써 활동했고 현재도 개발중에 있습니다.
캐릭터모델링분야는 많은 분들이 관심을 갖고 계시지만, 막상 시작해보면 어려움을 겪고 포기하시는분들이 많더라구요.
요즘같이 넘쳐나는 정보중에서 이것저것 배우려하다보니 더 그런것 같습니다. 저 또한 아직 배워나가는 모델러이지만,
저의 노하우와 작업방식을 통해 여러분들과 소통하고 서로 성장해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발차기 여러분들 중에는 해외취업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이제 막 3D를 시작하고 국내쪽으로 취업을 생각하시는분들도 많이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그런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부디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윤규빈 드림

에센스 커리큘럼

기간: 3/8 – 3/22 총 3회 목요일 오후 10시

대상

맥스를 처음 접해보시는분, 맥스를 좀 더 효율적으로 쓰고싶은분, 캐릭터 제작에 유용한 툴을 배우고 싶으신 분들. 실시간 렌더링 캐릭터를 만들고 싶으신분.

목표

실루엣과 형태력부터 이해와 캐릭터모델링의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간단하게 소개

사용툴

3D Max, Zbrush, Substance Painter, Photoshop, Topogun, Marmoset Toolbag

커리큘럼

1주차

  • 자기소개,앞으로의 진행 소개
  • 개인작업 제작과정 및 간단한 파이프라인 소개
  • Q&A

2주차

  • 3D 캐릭터모델링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것들
  • 형태력과 기술력에 대한 이야기
  • 다양한 레퍼런스를 통한 모델링의 접근방법
  • Q&A

3주차

  • 캐릭터모델링의 전체적인 프로세스 Part.1
  • Q&A

4주차

  • 캐릭터모델링의 전체적인 프로세스 Part.2
  • 어드밴스 수업 설명
  • Q&A

어드밴스 커리큘럼

기간 : 4/6 – 5/26 총 8회 금요일 오후 10시

대상

캐릭터 모델링의 다양한 스킬들을 배우고 싶으신분.
자신의 포트폴리오와 디테일을 좀 더 높이고 싶으신분.

목적

캐릭터모델링에 필요한 기술과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복식작업의 프로세스와 이해하며 작업의 퀄리티를 향상시킨다.

사용툴

3D Max, Zbrush, Substance Painter, Photoshop, Topogun, Marmoset Toolbag

커리큘럼

Week 1
앞으로의 진행 소개
복식작업 모델 정하기
다양한 복식스타일의 작업 접근방식 알아보기
복식 베이스 메쉬 제작에 필요한 스킬들

Week 2
3d max 의 기본 UI 설명 및 자주 쓰이는 기능

Week 3
복식 하이폴리곤제작, 디테일을 올리기 위한 스킬들
터보스무스와 Zbrush를 이용한 하이폴제작

Week 4
복식 토폴로지 및 베이킹, UV언랩
Topogun을 활용한 토폴로지 방법
Marmoset을 활용한 베이킹 방법
효율적인 UV정리 방법

Week 5
Substance Painter의 기본 UI 설명 및 중요한 기능들
PBR 기반의 텍스쳐링과 NON-PBR 기반의 텍스쳐링의 차이
텍스쳐 익스포트 세팅

Week 6
마모셋 에서의 머터리얼 세팅 및 다양한 효과 알아보기

Week 7
얼굴의 디테일한 작업방식과 폴리페인트를 이용한 맵핑소개

Week 8
다양한 헤어앤퍼 작업방식 소개
어드밴스 강의 후기 및 Q&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