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신효종
과목 : Unreal Engine
포지션 : Expert Animation Programmer

선생님소개

이름 : 신효종
과목 : Unreal Engine
포지션 : Expert Animation Programmer

신효종 [Hyojong Shin]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반갑습니다.

현재 영국에 있는 Ubisoft Reflections 에서 Expert Animation Programmer로 일하고 있는 신효종이라고 합니다.

저는 온라인 캐주얼 게임을 개발하다, 제 자신에게 부족함을 많이 느끼고 일본 도쿄대 대학원에서 컴퓨터인터랙션/유저인터페이스를 연구하게 되었습니다. 그 후 도쿄대 벤쳐회사에서 물/연기 등의 유체시뮬레이션을 다루는 물리엔진을 개발하게 되었고, 반다이남코 에서는 일반적인 물리엔진에서 다루는 강체시뮬레이션엔진과 로보틱스등의 연구개발을 경험했습니다. 그렇게 연구개발을 하던 중 물리 혹은 시뮬레이션이라는 것도 게임에서는 애니메이션의 한 부분이라는 것을 뒤늦게 깨닫고, 애니메이션이라는 더 큰 범주에서 제가 해 왔던 다양한 경험들을 어떻게 연결시켜 나갈 것인가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아직도 저는 깨달음을 얻기 위한 긴 여행중에 있습니다만, 여러분과 함께 제가 경험했던 것, 제가 생각하는 것을 나눠보고 얘기해 보았으면 합니다.

– 신효종 드림

Bio

  • Ubisoft Reflections : Procedural Animation 연구개발
  • Epic Games Korea : 언리얼엔진4 클로딩/페르소나 개발 및 테크니컬 서포트
  • BANDAI NAMCO Games : 철권, 소울캘리버 씨리즈, 괴혼 for VITA 등 기술지원, 물리/애니메이션 엔진 연구개발
  • Prometech Software : 유체시뮬레이션 엔진 Octave Engine 씨리즈 개발
  • CCR : 포트리스 씨리즈 개발

에센스 커리큘럼

인원제한 및 수강료 :

인원 제한 없음 /  무료 수업

에센스 수업 시간 안내 :

총 3회  1시간 20분씩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4/22 (일) 4/29 (일) 5/6 (일)
오후 10:00 -11:20 오후 10:00 -11:20 오후 10:00 -11:20

기간: 4/22 – 5/6 총 3회 일요일 오후 10시

대상

다양한 애니메이션 방법론에 관심있는 분

목적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밍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
​​

커리큘럼

1주차

  • 강사소개,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머의 역할
  • 컴퓨터 인터랙션 / 유저인터페이스

2주차

  • 스켈레탈 애니메이션 기본개념
  • 게임물리엔진 기본개념

3주차

  • 애니메이션 프로그래밍의 현재 그리고 미래
  • 어드밴스 내용 소개

어드밴스 커리큘럼

인원제한 및 수강료 :

20명 /  $600.00 / 청강시 $540.00

실시간 수업 시간 안내 :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일요일 오후 10시

5/20 (일) 5/27 (일) 6/3 (일) 6/10 (일) 6/17 (일) 6/24 (일) 7/1 (일) 7/8 (일) 7/15 (일)
오후 10-12:30 오후 10-12:30 오후 10-12:30 오후 10-12:30 휴강 오후 10-12:30 오후 10-12:30 오후 10-12:30 오후 10-12:30

대상

언리얼 엔진4를 이용하여 실시간 인터랙션 애니메이션을 만들어보고 싶으신 분들

목적

언리얼엔진4의 블루프린트를 이용하여 코딩없이 캐릭터와 애니메이션 시퀀스등을 활용하는 방법을 배우고, 어떻게 인터랙티브한 애플리케이션을 만들수 있는지에 대한 이론과 방법을 소개합니다.

커리큘럼

강의 내용은 아래와 같으며 에센스 과정을 진행하면서 어드밴스 과정은 수정 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Week 1

언리얼 블루프린트 기초
간단 슈팅게임만들기

Week 2

기초 수학/ 물리 / 트랜스폼
간단한 제어이론
물리적인 움직임 추가하여 아스테로이드 스타일 게임 만들기

Week 3

캐릭터 기본 무브먼트
스켈레탈 애니메이션 기초
애니메이션 블루프린트

Week 4

언리얼 애니메이션 애셋 심화
몽타주/ 블렌드 스페이스 / 스테이트 머신 등

Week 5

프로시졀 애니메이션 기초
스켈레탈 컨트롤

Week 6

피직스 애셋 / 에디터 살펴보기
ragdoll 만들기
애니메이션 리타게팅

Week 7

Physical Animations
ragdoll에서 상태전환
breakable 조인트

Week 8

motor 제어
active ragdoll 만들기
마무리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