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경업 [Hyun Kyung Up]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현재 저는 언리얼 엔진을 가지고 게임을 제작하는 곳에서 아트 디렉터를 맡고 있는 이름은 현경업 이라고 합니다.
3D를 다룬지는 20년이 넘어 가고 있습니다.게임 회사에서는 여러 곳에서 아트 디렉터의 역할을 해 오고 있지만,

저의 주요 포트 폴리오는 3D 캐릭터 쪽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시대가 바뀜에 따라 3D 의 제작 방법은 계속해서 바뀌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시점에서 3D 모델러 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것들을 같이 배워가는 시간을 가져 보려 합니다.
저 역시 현재 앞으로 배워 나가야 할 것들이 수 없이 많고, 모자란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같이 부족한 부분을 메꿔가며,열심히 배워 나간다면 분명 서로에게 많은 득이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 현경업 드림

Bio

  • [웹젠] MMO RPG SUN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 [넷마블] 모바일 RPG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 [MOMO] 신규 모바일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 [ALT1] 신규 MMO RPG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 [타다스튜디오] 신규 모바일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 [리얼야구존] 신규 프로젝트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이름 : 현경업
과목 : 3D Character
포지션 : Art Director

선생님소개

현경업 [Hyun Kyung Up]

안녕하세요.

발차기 여러분~!.
현재 저는 언리얼 엔진을 가지고 게임을 제작하는 곳에서 아트 디렉터를 맡고 있는 이름은 현경업 이라고 합니다.
3D를 다룬지는 20년이 넘어 가고 있습니다.게임 회사에서는 여러 곳에서 아트 디렉터의 역할을 해 오고 있지만,

저의 주요 포트 폴리오는 3D 캐릭터 쪽에 맞추어져 있습니다.
시대가 바뀜에 따라 3D 의 제작 방법은 계속해서 바뀌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시점에서 3D 모델러 에게 필요한 여러가지 것들을 같이 배워가는 시간을 가져 보려 합니다.
저 역시 현재 앞으로 배워 나가야 할 것들이 수 없이 많고, 모자란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앞으로 같이 부족한 부분을 메꿔가며,열심히 배워 나간다면 분명 서로에게 많은 득이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감사합니다.

– 현경업 드림

Bio

  • [웹젠] MMO RPG SUN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 [넷마블] 모바일 RPG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 [MOMO] 신규 모바일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 [ALT1] 신규 MMO RPG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 [타다스튜디오] 신규 모바일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 [리얼야구존] 신규 프로젝트 게임 총괄 아트디렉터

기간 : 1/4 – 1/25 – 총 4회 목요일  오후 10시

커리큘럼

1주차
– 강사 소개
– PBR렌더 방식의 3D 캐릭터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전체적인 파이프 라인 소개 와 모델링 방법 A
– (3D MAX, ZBrush ,Substance Painter,Unity Engine, Unreal Engine,Marmost)
– Q & A

2주차
– PBR렌더 방식의 3D 캐릭터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전체적인 파이프 라인 소개 와 모델링 방법 B
– (3D MAX, ZBrush ,Substance Painter,Unity Engine, Unreal Engine,Marmost)
– Q & A

3주차
– PBR렌더 방식의 3D 캐릭터를 제작하기 위해 필요한 전체적인 파이프 라인 소개 와 모델링 방법 C
– (3D MAX, ZBrush ,Substance Painter,Unity Engine, Unreal Engine,Marmost)
– Q & A

4주차
– 3D 일러스트레이트 제작 단계와 방법
– Q & A

*PBR(PBR: Physically Based Rendering) 물리기반렌더링 : 면의 재질에 따른 빛의 반사가 물리적으로 어떻게 이루어지는지를 시뮬레이션해서 그래픽을 표현하는 기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