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제상현
과목 : 3D MAX
포지션 : 3D Modeler  & Generalist

선생님소개

이름 : 제상현
과목 : 3D MAX
포지션 : 3D Modeler  & Generalist

3D Max

안녕하세요! 3D Modeler & Generalist 제상현이라고 합니다.
이전엔 삼성의 SD, SSD 카드 및 코카콜라 광고 프로젝트에 참여한 경력이 있고, 라이엇 게임즈 유럽지사와 함께 짧은 3초 티저 시네마틱 개인제작,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와 바이럴 영상 제작 참여 경험이 있습니다.
학생 때 공모전 경력으로는 블리자드에서 추최 한 WOW(World of Warcraft) 아트 공모전에서 대상 수상과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웹툰 공모전에서 대상을 수상한 경력이 있습니다.
3D MAX를 기반으로 작업 하고 있으며 실사 모델링뿐 만 아니라 영상의 목적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도 다루고 있습니다.
3D 작업을 할 때 전체적인 파이프라인에 대해 고민이 되시는 분들이나 파트별 역할, 아직 어떤 부분에 흥미를 가지고 있는지 잘 모르겠는 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업 내용입니다.
3D를 완전 처음 시작하시는 분부터, 3D를 한번 하다 포기하신 분까지 좀 더 쉽게 3D 파이프라인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 제상현 드림

에센스 커리큘럼

인원제한 및 수강료 :

인원 제한 없음 /  무료 수업

에센스 수업 시간 안내 :

총 3회  1시간 20분 씩  매주 목요일 밤 9시

5/31 (목) 6/7 (목) 6/14 (목)
오후 9:00 – 10:20 오후 9:00 – 10:20 오후 9:00 – 10:20

대상

3D MAX를 처음 접하시는 분, 혹은 3D를 처음 시작하고 싶으신 분, 3D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신 분

목적

  • 3D MAX의 기본적인 사용방법과 상황에 맞는 툴 선택을 통해 결과물 제작하기.
  • 3D에 대한 개념과 기초적인 이해

사용 프로그램

  • 3D MAX
  • Zbrush
  • 3D coat
  • Vray
  • Photoshop
  • After Effect

커리큘럼

1주차
3D에 대한 기본적 개념
Modeling&Texturing – Polygon에 대한 이해 모델링과 텍스쳐링에 관한 이해

2주차
Rigging&Animation – 리깅과 애니메이션에 대한 이해

3주차
Rendering, Compositing – 렌더링과 컴포지팅에 대한 이해
어드밴스드 과정에 대한 간략한 소개

어드밴스 커리큘럼

인원제한 및 수강료 :

20명 /  $600.00 / 청강시 $540.00

실시간 수업 시간 안내 :

총 8회 2시간 30분씩 매주 목요일 오후 9시

6/21 (목) 6/28 (목) 7/5 (목) 7/12 (목) 7/19 (목) 7/26 (목) 8/2 (목) 8/9 (목)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오후 9:00-11:30

대상

3D MAX의 전체적 파이프라인 이해와 최종 렌더링 아웃풋을 내고 싶으신 분.

목표

짧은 실사 시네마틱 제작하기

사용툴

3D MAX, Zbrush, Vray, 3D Coat, Photoshop, After Effect
– 분명 Mari, Nuke, Substance Painter등의 특정 프로세스에 특화 된 툴이 있지만, 가급적 최소한의 툴로 아웃풋을 낼 수 있도록 툴의 숫자를 최소화해서 진행할 생각입니다. 메인툴은 3D MAX입니다.

커리큘럼

Week 1
첫 계획 세우기
Polygon Modeling
폴리곤 모델링에 접근 하는 방법
– 어떤 방법으로 시작 해야 할까?

Week 2
UV map에 관한 이해 – 3D Coat
– 언제 맵을 펴야할까?
– 어떻게 펴진 맵이 좋은 걸까?

Week 3
Detail 작업과 Zbrush
– 디테일 작업을 텍스쳐 결과물로 보내는 방법

Week 4
Texturing
– Zbrush 스팟라이트를 이용한 간단한 텍스쳐링 방법

Week 5
Rendering
– 렌더링 테스트, 모델링/텍스쳐 데이터 관리 방법

Week 6
Rigging & Animating – Object
– 기본적인 리깅 방법, 어떻게 움직이게 할 것인가

Week 7
Rigging & Animating – Scene
– 애니메이션을 위한 카메라 셋팅 방법, 렌더링 셋팅

Week 8
Rendering & Compositing
– 렌더링 된 Footage 파일들을 합쳐 영상으로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