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 : 유한
과목 : Look Dev.
포지션 : Creative Director
회사 : Afun Interactive

   

유한 [Yu Han]

안녕하세요.

유한이라고 합니다.

저는 The Mill , Digital Domain, Disney Animation Studios 등의 회사에서 Toyota Prius C commercial, G.I.Joe: retaliation, Wreck-it Ralph, Frozen Commercial, Zootopia, Inner working등의 Feature film에 참여를 했으며, Disney Resort에 들어가는 Attraction을 다수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는 에이펀 인터렉티브에서 AR,VR,Hologram을 활용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룩뎁, 라이팅, 렌더링 관련 수업을 진행하면서    ” 왜 이쪽은 제대로 된 교보재가 없는가?” 라는 의문을 항상 가져왔고, 언젠가는 저와 비슷한 쪽을 공부하는 학생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변화 하는 업계에서 같이 고민하고 성장하고자 하는 한명의 동료로 생각해주시고 수업에 참여하셔서 최대한 많은 것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름 : 유한
과목 : Look Dev.
포지션 : Creative Director
회사 : Afun Interactive

   

선생님소개

유한 [Yu Han]

안녕하세요.

유한이라고 합니다.

저는 The Mill , Digital Domain, Disney Animation Studios 등의 회사에서 Toyota Prius C commercial, G.I.Joe: retaliation, Wreck-it Ralph, Frozen Commercial, Zootopia, Inner working등의 Feature film에 참여를 했으며, Disney Resort에 들어가는 Attraction을 다수 제작한 경험이 있습니다. 현재는 에이펀 인터렉티브에서 AR,VR,Hologram을 활용한 컨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룩뎁, 라이팅, 렌더링 관련 수업을 진행하면서    ” 왜 이쪽은 제대로 된 교보재가 없는가?” 라는 의문을 항상 가져왔고, 언젠가는 저와 비슷한 쪽을 공부하는 학생분들에게 도움이 될수 있다면 좋겠다는 생각에서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다변화 하는 업계에서 같이 고민하고 성장하고자 하는 한명의 동료로 생각해주시고 수업에 참여하셔서 최대한 많은 것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기간 : 11/14 – 12/5 – 총 4회 화요일  오후 10시

목적

더 나은 그림을 그리기 위한 에센스
룩뎁과 라이팅

사용 프로그램

Maya

커리큘럼

Week 1

  • PBR
  • Look dev Light Rig
  • Sphere Diffuse
  • 노말맵
  • 텍스쳐맵의 사이즈
  • 포토샵, 마리, 그리고 섭스턴스

Week 2

  • 개인작품 ‘Sprintro’ 제작과정
  • 회사작품 제작 과정 1
  • 해외 취업과정

Week 3

  • C4D UI, 자주 쓰이는 메뉴 알아보기
  • 회사 작품 제작과정 2
  • 회사생활에 대해서

Week 4

  • C4D를 이용한 에니메이션 기본원칙들 알아보기
  • 자주 사용되는 카메라 에니메이션 TIP

어드밴스 커리큘럼 페이지 내용

1.인원제한 및 수강료 : 선착순 50명 / 수강료: $600.00

2.기간 : 12/19 – 2/6 – 총 8회 화요일 오후 10시

대상

  • 텍스쳐 쉐이딩을 위한 기초지식이 부족한 아티스트들
  • 기초를 다져서 더 나은 룩을 뽑아내고자 하는 하시는 아티스트들
  • 텍스쳐, 쉐이딩 공부를 시작하고자 하는 아티스트들

목적

  • 텍스쳐 제작과 쉐이딩에 필요한 가장 기본적인 개념 및 방법들을 공부해봅니다.
  • 방법보단 개념 확립을 통한 응용력을 향상 시키기 위한 수업입니다.

사용툴

  • Tool: Maya, Arnold(Main Renderer), Vray, Mental ray

Week 1

  • Look development (Texture + Shading)
  • 재질감의 표현이란?
  • 텍스쳐 제작을 위한 다양한 접근방식
  • Texture Basic
  • Texture Source
  • Texture Source Breakdown

Week 2

  • Normal , Bump, and Displacement.
  • [DEMO] Texturing simple environment
  • [Case Study] BH6 | Disney animation

Week 3

  • Color choice
  • [DEMO] Texturing suite case.
  • [Case Study] Toyota Game of Life | the mill

Week 4

  • uv linking
  • Material Breakdown
  • [DEMO]

Week 5

  • Mari interface

Week 6

  • [DEMO] Texturing, and Shading HardSurface

Week 7

  • [DEMO] Texturing and Shading Big Env

Week 8

  • baking normal map
  • game texture workflow
  • [Case Stud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