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차기쇼] 서승욱편

서승욱의 FX 인생극장

안녕하세요 FX 아티스트 서승욱입니다.
저는 지난 10여년간 LA 할리우드에서 주로 영화 FX 아티스트로 일을 하다가 현재 게임 FX 아티스트로 일하고 있습니다. 참여한 영화들은 <어메이징 스파이더맨(The Amazing Spiderman, 2014)>, <휴고(HUGO, 2011)>, <오블리비언(Oblivion, 2013)>등 수십편과 게임으로는 <메탈기어 솔리드5(Metal Gear Solid 5)>가 있으며, 현재는 아직 미공개작인 모바일 게임 fx 작업에 참여 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제가 참여한 영화 fx의 예 몇가지와 게임 FX와 영화 FX의 차이와 제작과정, 그리고 특별히 <메탈기어 솔리드>를 예로 한번도 소개된적이 없는 이 게임 FX를 만드는 제작 과정을 보여 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제작 과정의 뒷 얘기는 덤으로 따라 오죠.​

제 시간의 처음 30분은 casual talk! 일상의 가벼운 얘기를 가감없이 나누는 시간으로 가볍게 시작해서, 1부는 영화와 게임 FX에 관한 인트로덕션으로 누구나 부담없이 들을수 있는 내용. 2부는 게임<메탈기어 솔리드5>의 FX 만드는 과정을 unit3d를 이용해 쉽게 설명해 드리는 시간을 갖으려 합니다. 1부가 초급이라면 2부는 중급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은 사람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FX 얘기를, 컴퓨터 그래픽에 약간의 지식만 있다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서승욱 http://www.linkedin.com/in/bigssu